봉사회 소개

봉사회 소개 > 뉴스 & 공지사항

뉴스 & 공지사항


 
헌혈 교육을 위한 다큐멘터리 (Rh-봉사회전국협의회 제작)
이순학
14-03-13 14:18
2,333
 
응급처치 교육을 받아보신 적 있나요? 생명을 위급한 사람을 살리는 또 하나의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헌혈'인데요. 저도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Rh음성봉사회에서 헌혈봉사활동을 하면서, 응급상황에서 얼마나 많은 혈액이 필요한지 체감하고 있습니다. 혈액은 어떤 기술로도 대체해서 만들수가 없습니다. 오로지 사람의 따뜻한 휴머니즘에 기대서, 응급환자에게 공급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 헌혈의 집에 들어서기가 두렵다면, 헌혈을 교육하기 위한 이 영상을 퍼나르고, 알리는 것으로 작은 실천을 이어가면 어떨까요?

3편의 헌혈 교육을 위한 영상들이, 전국의 교육청, 중앙부처, 지자체, 봉사회, 응급의료기관에 먼저 배포되고 있는 헌혈 교육을 위한 영상들. 인터넷으로 쉽게 보고, 많이 공유될 수 있도록 많들었습니다. 헌혈을 위한 교육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니, 많이 많이 보다 많은 이들과 공유해 주세요. ^^

 [ 헌혈 교육을 위한 미니다큐시리즈 3편 ]
 1. "생명을 살리는 집" (http://youtu.be/toSQ0KhZJoc)
 2. "헌혈 A부터 Z까지" (http://youtu.be/_peqVNrv5lg)
 3. "made in human" (http://youtu.be/31iq6g2MUwE)


[생명을 살리는 집]
 어떤 기술로도 대체할 수 없는 것. 바로 우리의 혈액입니다. 헌혈에 관한 교육이 필요한 곳이라면 그 어디라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언제라도, 그 어디라도, 헌혈에 관한 교육이 필요한 곳이라면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3편의 헌혈 교육을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합니다. 헌혈에 대해, 어렵게만 느끼고 있지는 않나요? 어린이 친구들이 헌혈의 집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헌혈 교육을 위한 "생명을 살리는 집"


[헌혈 A부터 Z까지]
 무서워서 피했던 헌혈,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했던 적은 없나요? 헌혈에 관한 모든 것은 카메라로 하나하나 보여드립니다. "헌혈 A부터 Z까지" 타인의 생명을 향해 당신이 마음이 열리는 길로, 문을 두드립니다. 널리 널리 퍼뜨려서, 전국 헌혈의 집을 찾는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소문내어 주세요~^^


[Made in Human]
건강한 당신과 내가 나눈다면, 우리의 휴머니즘이 또 하나의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생명을 이어달리는 아름다운 나눔활동. 'Made in Human 헌혈 생명을 잇다' 우리 모두 함께해요 ^^

한상기 14-03-14 08:28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