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h- 혈액형

Rh- 혈액형 > 신문기사 모음

신문기사 모음


 
[기사] 제4회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식 개최
교육홍보국
07-06-15 13:22
1,941
 
"제 4회 세계 헌혈자의날 기념식" 열려
-6.14(목) 11:00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서
헌혈 유공자 및 단체표창, 헌혈홍보사절 위촉식도

 

❏ 대한적십자사는 ‘ 제4회 세계 헌혈자의 날' 을 맞아 6월14일 오전 11시 세종문화회관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O 세계 헌혈자의 날은 헌혈을 통해 생명나눔운동에 동참해 준 헌혈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적십자사연맹(IFRC), 국제수혈학회, 국제헌혈자연맹 등 4개 국제기구가 공동으로 제정한 날 이다.


❏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에는 한완상 대한적십자사 총재, 유홍종 현대․기아자동차그룹 사회봉사단장, 이영아 헌혈홍보대사, 다회헌혈자, 유관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회 헌혈자에 대한 표창과 더불어 다양한 부가행사가 진행된다.
  O 특히, 이날 기념식에서는 전남도청 내 구두미화원으로 근무하면서도 209회가 넘는 헌혈을 하며 인생강사의 꿈을 이룬 한대중씨(51세)와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우를 위해 치료비 모금활동과 헌혈증서 기증운동을 펼치고 156회나 헌혈에 참여한 이재형 씨 (61세) 등 284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및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이 수여 된다.


❏ 한편, 시상식이 끝난 후에는 2004년부터 3년 연속 단체헌혈 참여에서 1위 를 차지한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대한적십자사와 정기적인 헌혈을 약속하는 헌혈약정을 맺을 예정이며, 슈퍼쥬니어와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헌혈홍보사절 위촉식도 진행된다.
  O 이날 유홍종 현대.기아자동차그룹 사회봉사단장은 전국규모의 정기적인 단체 헌혈을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등록헌혈회원 가입을 적극 홍보한다는 헌혈약정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O 또한 슈퍼주니어와 천상지희도 헌혈홍보사절로 위촉돼 첫 공식 행사를 갖고 헌혈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 활동에 들어간다.

❏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 한울림전통연희단 사물놀이'와 ‘드리프터즈 B-boy팀'의 합동 공연 도 이어져 흥겨운 헌혈자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지고 전국 각 혈액원에서도 자체적인 헌혈캠페인과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O 서울 아현정보산업고 단체 헌혈혈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 방송인 조영구씨가 직접 피자를 구워 헌혈자에게 전달하는 이벤트가 진행 되며, 신촌연대 앞 헌혈의 집에서는 오후 1시부터 한국화훼유통회 회원들이  장미꽃을 전달 하는 헌혈캠페인을 전개한다.




【서울=메디컬투데이/뉴시스】대한적십자사는 ‘제4회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14일 오전 11시 세종문화회관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세계 헌혈자의 날은 헌혈을 통해 생명나눔운동에 동참해 준 헌혈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적십자사연맹(IFRC), 국제수혈학회, 국제헌혈자연맹 등 4개 국제기구가 공동으로 제정한 날이다.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에는 한완상 대한적십자사 총재, 유홍종 현대․기아자동차그룹 사회봉사단장, 이영아 헌혈 홍보대사, 다회헌혈자, 유관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회 헌혈자에 대한 표창과 더불어 다양한 부가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서는 전남도청 내 구두미화원으로 근무하면서도 209회가 넘는 헌혈을 하며 인생강사의 꿈을 이룬 한대중(51)씨와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우를 위해 치료비 모금활동과 헌혈증서 기증운동을 펼치고 156회나 헌혈에 참여한 이재형(61)씨 등 284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및 대한적십자사 총재 표창이 수여된다.

한편, 시상식이 끝난 후에는 2004년부터 3년 연속 단체헌혈 참여에서 1위를 차지한 현대, 기아자동차그룹이 대한적십자사와 정기적인 헌혈을 약속하는 헌혈약정을 맺을 예정이며, 슈퍼주니어와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헌혈홍보사절 위촉식도 진행된다.

이날 유홍종 현대, 기아자동차그룹 사회봉사단장은 전국규모의 정기적인 단체 헌혈을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등록헌혈회원 가입을 적극 홍보한다는 헌혈약정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또한 슈퍼주니어와 천상지희도 헌혈홍보사절로 위촉돼 첫 공식 행사를 갖고 헌혈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 활동에 들어간다.

이동근 기자 windfly@mdtoday.co.kr

유상우(기자)